고객지원 콘텐츠 새로운 변신,
T world T 타임
SK텔레콤 2023.09 Mobile Web, Consulting, Maintenance
SK텔레콤의 통신 정보와 혜택을 고객 친화적 콘텐츠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어려운 통신 이미지를 탈피하여, 친근한 문체와 캐릭터별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미션과 보상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유익하고 긍정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도록 서비스 운영합니다.
Project Goal스크롤 인터렉션, 구어체 활용, 테마별 콘텐츠 구성 등을 통해 고객 친화적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내 편의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성을 높이고, 콘텐츠 관련 혜택 및 서비스를 추천하여 리텐션 지표 상승과 서비스 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편하게 즐기는 나의 통신 콘텐츠
SKT 통신 콘텐츠를 테마별로 즐기고, 나만의 콘텐츠로 저장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콘텐츠 흐름에 맞춰 서비스를 순환하도록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고객 친화적 콘텐츠 구성
SKT를 즐기는 시간, T 타임이라는 컨셉으로 서비스 제공합니다. 구어체, 다양한 인터렉션, 리워드(컵), 이모지 활용까지 영역별로 이야기하는 듯한 콘텐츠 전개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리워드 활용 프로모션
T 타임의 정체성인 컵 리워드를 활용한 프로모션으로 유저 리텐션 확대를 유도하였습니다.
콘텐츠를 즐김으로 응모 기회를 얻게되는 직관적이고 친화적 패턴을 통해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Design Concept

KEYWORD
트랜디한 요소와 깔끔한 디자인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집중력을 키웠으며, 간결한 정보 구성과 심플한 레이아웃의 균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세심하게 적용해 사용자가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COLOR SYSTEM
혜택, 흥미, 통신, IT 4가지 테마별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각 테마의 특성을 잘 드러내면서 시각적으로도 편안한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ILLUSTRATION
T 타임만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질 수 있도록 찻잔 캐릭터의 통일감을 유지하며, 다채로운 컬러들로 제작하였습니다.

PROJECT INTERVIEW

T월드 티타임 프로젝트를 통해 구성원 모두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수십 번의 기획 콘셉트 수정과 디자인 시안 작업의 어려움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며, 협업의 중요성과 의미를 깊이 깨달았습니다. 우리 모두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덕분에 성공적인 서비스 오픈과 운영 계약 연장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동안 겪었던 도전과 성취는 앞으로의 경력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참여하신 모든 구성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정은 리더님, 이보람 리더님, 오시온 리더님, 노정아 책임님 I LOVE YOU~

  • PM차요한
  • Planning김정은
  • PUBLISHING노정아
  • Design이보람, 오시온